中 텐센트 규제, 日 넥슨 부진 예고…크래프톤은 인도로
중국 게임규제 강화, 넥슨 어두운 가이던스 제시, 인도 BGMI 흥행 조짐
편집자주
존 로(Jonh Lo) 텐센트 CFO
국내 게임매출은 최근 로스트아크(스마일게이트 개발) 출시에 힘입어 5% 성장한 327억위안(약 6조원)을 기록했습니다. 모바일 RPG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의 전설도 중국 내 출시합니다.
우리는 타깃팅 성능을 높이기 위해 더 많은 데이터와 변수를 반영한 광고 AI 모델을 확장했습니다. 또 광고주 파트너에게 생성 AI 도구를 제공하기 시작하며 관련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에무라 시로(Uemura Shiro) 넥슨 CFO
2024년 1분기 매출은 보고기준으로 전년 대비 14~22%, 고정환율 기준으로 19~27% 감소한 971억~1071억엔(약 8643억~9533억원) 범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영업이익은 152억~234억엔(약 1353억~2082억원), 예상 순이익은 164억~229억엔(약 1459억~2037억원)입니다.
배동근 크래프톤 CFO
인도시장은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이 좋은 국가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현 단계에서 BGMI 내 광고 BM을 메인으로 생각하진 않지만 현지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해보면서 축적한 BM 소재들이 있는 만큼 어떤 요소가 인도 유저들에게 잘 소구될 수 있을 지 검토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