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견제 우시, 인수된 카탈런트…삼성바이오 행보는
우시와 매출 1000억 차이, 역전기회…CFO 사법리스크 지속
편집자주
필립 디케(Philippe Deecke) 론자 CFO
광저우(중국)와 헤이워드(미국)에 있는 소규모 제조시설을 폐쇄하고 글로벌 바이오로직스 네트워크를 최적화할 계획입니다. 2024년 1분기에 단계적으로 폐쇄해 2025년 1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자본적지출(CAPEX)은 17억 스위스프랑(약 2조6000억원)으로 매출의 25%에 달합니다. 2024년에도 CAPEX를 매출의 25%로 유지할 계획입니다.
마티 마사노비치(Matti Masanovich) 카탈런트 CFO
급증하는 당뇨병 및 비만치료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모회사 노보 노디스트에 제조시설 3곳을 110억달러에 이전할 예정입니다. 이탈리아 아나니(Anagni) 공장, 미국 블루밍턴 공장, 벨기 브뤼셀 공장 등 주사제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대상입니다.
밍투(Ming Tu) 우시바이오로직스 CFO
자사의 CEO인 첸 지셍(영어명 크리스 첸)은 중국 군 관련 기관에서 일한 적이 없으며 그로부터 보수를 받은 적도 없습니다. 우리는 사업 관할권의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최선을 다해 준수하고 있습니다.
김동중 삼성바이오로직스 CFO
5공장을 필두로 제2바이오캠퍼스 구축을 본격화하고 시장 성장 및 고객사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성장 모멘텀을 이어간다는 전략입니다. 5공장 가동 목표는 2025년 4월. 제2바이오캠퍼스 완공 시 생산능력은 72만 리터로, 제1캠퍼스를 포함한 총 생산능력은 132만4000리터에 달하게 됩니다.
또 항체의약품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ADC(항체-약물접합체), 세포·유전자 치료제 등 차세대 바이오의약품 시장 선점을 위해 제2바이오캠퍼스에 오픈이노베이션센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올해 준공을 목표로 인천 송도 내 ADC 생산시설 건설을 추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