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1건 관련기사
"콘택트렌즈 선두권 성장 비결, 상생·과정 중시 기업문화"
스타비젼은 국내 콘택트렌즈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콘택트렌즈 브랜드 '오렌즈(OLENS)'를 주력으로 운영하고 있다. 오렌즈는 해외 유명 브랜드를 제치고 국내 시장 점유율 선두권 업체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해외 진출을 통해 판로 확대에 힘을 쏟는 중이다. 박상진 스타비젼 대표이사(사진)는 가맹점과 상생을 추구하는 영업전략을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매출보다는 일하는 과정을 중시하는 조직문화를 통해 기업의 장기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스타비젼의 재무적투자자(FI)인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PS얼라이언스, 펄인베스트먼트가 이러한 경영 방식에 지지를 보냈다는 점도 설명했다. PEF 운용사의 프랜차이즈 투자가 이처럼 진정성 있게 기업가치를 키우는 방향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2년새 늘린 가맹점은 4개, 영업이익은 고성장&...
감병근 기자